본문 바로가기
미니멀리스트의 서랍

로렉스 여성시계 추천 / 고준희 롤렉스 시계 / Lady Datejust

by cheolsoo2 2020. 2. 16.
반응형

로렉스 레이디 데이저스트 (Rolex Lady Datejust)

로렉스 하면 남자시계(정확히는 남자 아저씨 시계), 랩퍼시계 등 왠지 아재냄새 풀풀 풍기는 남자들만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롤렉스는 남자시계보다 훨씬 풍부한 여성시계 조합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다이얼과 베젤의 소재 및 색상, 보석류의 장식에 있어서는 엄청나게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만들 수 있다. 

로렉스 레이디-데이저스트 핑크골드 다이아 베젤

굳이 레이디-데이저스트가 아니더라도 요즘 나오는 36mm의 일반 데이저스트도 오버사이즈가 흔한 요즘 시대에 괜찮은 선택이며, 31mm짜리 Small 사이즈 데이저스트, 34mm 미디엄 사이즈 데이저스트도 선택할 수 있어서 36mm와 41mm만의 선택지를 가진 남성용 데이저스트보다 사이즈의 선택지가 오히려 많다.

 

 

핑크 다이얼 롤렉스 레이디 데이저스트

 

심지어는 서브마리너 또한 40mm의 크기로 오버사이즈 시계를 선호한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 하다. 실제로 패셔니스타 고준희씨가 서브마리너 블랙모델을 종종 착용하는 것을 보면 섭마는 더이상 남자만의 전유물이 아닌 듯 하다.

 

고준희씨는 섭마뿐만 아니라 금통 데이토나도 소유하고 있다. 시계 볼 줄 아시네

롤렉스 여성시계 추천 / 단연코 1순위는 레이디-데이저스트

레이디 데이저스트는 기본적으로 남성용 데이저스트에 사이즈가 줄어들고, 더 화려하며, 베젤에 다이아를 냅다 박을 수 있고, 소재에 금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기본적으로 가격대가 비싸다. 가장 저렴한 모델은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로, 819만원이며, 가장 대중적인 모델인 골드 콤비에 플루티드 베젤 모델이 1400만원 수준, 금통에 다이아를 셋팅한 모델의 경우 5000만원대까지 형성되어 있다. 

쉐보레 스파크 가격 정도

로렉스 여성시계 레이디 데이저스트 디자인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다이얼의 색상 및 소재, 베젤의 소재(플루티드, 다이아몬드), 금통이나 아니냐 등등 적용할 수 있는 베리에이션이 무궁무진하다. 

이건 거의 10분의 1도 안될 듯

그 중에서도 가장 핫한 모델은 이번 2019 바젤월드에서 소개한 올리브그린 컬러의 31mm 데이저스트이다. 롤렉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색을 연상케하는 올리브 그린 색상으로 다이얼을 마감하였고, 6시 방향의 시간 인덱스는 다이아몬드로 셋팅하여 포인트를 줬다.

 

 

무브먼트는 여성용인 Cal.2236이 탑재되었으며,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일오차는 -2~+2초로 최고급이며, 파워리저브 또한 55시간으로 준수하다. 다만 이 무브먼트 역시 로터에 베어링을 사용하지 않은 구형 모델로 조만간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14,590,000원으로, 뭐, 금통이나 플래티넘등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2019 신제품 롤렉스 데이저스트

젊은층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는 모델은 아무래도 콤비모델보다는 로즈골드 색상의 모델들이다. 쥬빌레 밴드가 착용감이 좋은것은 사실이나, 조금 나이들어보이는 효과가 있어 프레지던트 밴드를 선호하는 편이다. 로즈골드에 프레지더트 밴드, 다이아몬드 베젤 셋팅을 한 모델이 개인적으로 가장 예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젊어보이는데, 가격은 전혀 젊은층을 대상으로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가장 귀엽고 세련된 로렉스 레이디-데이저스트 / 가격은 47,740,000원...

레이디 데이저스트 무브먼트 및 성능

작은 사이즈의 데이저스트에 들어가는 무브먼트는 죄다 cal.2236으로, 남성용인 Cal.3135의 작은 사이즈 버전이다. 사이즈만 작아졌다 뿐이지 같은 8진동에 일일 오차 2초 이내, 55시간의 파워리저브로 성능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다. 방수 역시 마찬가지로 100m의 방수를 자랑하며, 스크류 다운 크라운으로 더 안심이다. 

솔직히 예쁘지는 않은 무브먼트임

롤렉스 여성용 시계들

Pearl Master라고 불리는 모델이 있는데, 사실 흔하지는 않은 모델이라 소개할지 말지 고민하다가 일단 맛이라도 좀 보라고 소개해 둔다. 이름은 진주지만 사실 진주보다는 다이아몬드 덕후 스페셜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시계에 다이아질(?)을 해 놓은 컬렉션이다. 일반 데이저스트들과는 브레이슬릿의 모양이 다르며, 이마저도 다이아몬드로 떡칠을 하기도 한다. 

심지어 가격이 싯가임.. 도다리도 아니고...

가격 정보도 알 수가 없다. 다이아몬드의 시세가 그때그때 달라지기 때문인데, 뭐 어차피 나랑은 이번 생에는 인연이 없는 시계라 특별히 궁금하지도 않다... 다다음 생에는 어떻게 한 번 이거 선물받을 정도로 예쁘게 한 번 태어나보고 싶다. 저 정도 받으려면 얼마나 예뻐야 하나... 한 이영애정도급으로 예쁘면 되려나..?

반짝반짝 작은별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1. 몰라도 되는 레벨의 시계들 : 파텍 필립, 브레게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1. 사실 몰라도 되는 레벨의 시계들 / 파텍필립, 브레게

남자들에게 시계를 좋아하는 이유를 대보라 한다면 수천가지도 댈 수 있겠지만 가장 그럴듯한 이유 중 하나는 '디지털이 만연하는 시대에서 아날로그 감성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여기서 다룰 명품..

livesmarter.tistory.com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2. 몰라도 되는 레벨의 시계들 : 오데마 피게, 바쉐론 콘스탄틴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2. 몰라도 되는 레벨의 시계들 / 오데마 피게, 바쉐론 콘스탄틴

지난번 포스팅에서 우리가 몰라도 되는 레벨의 명품시계 2종류를 살펴봤다. 오늘 소개할 두 시계 브랜드도 사실 굳이 알 필요는 없는 애들인데, 요즘 또 래퍼들과 아이돌 사이에서 간간히 노출되며 인지도를 올리..

livesmarter.tistory.com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3. 몰라도 되는 레벨의 시계들 : 랑에운트죄네, 예거르쿨트르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3. 몰라도 되는 브랜드 / 랑에운트죄네, 예거르쿨트르

지난 포스팅에 이어 몰라도 되는 브랜드 두 개를 더 가져왔다. 사실 몰라도 되는 브랜드들에 이렇게까지 공을 들여야 할까 싶기도 한데, 전국의 수많은 해당 브랜드 시계 소유자들이 서운해할 것이 분명하므로 빼..

livesmarter.tistory.com

롤렉스 빈티지의 매력 : 롤렉스 6694 사용기

 

롤렉스 6694 - 빈티지 롤렉스의 매력

나의 첫 번째 롤렉스는 6694였다. 2012년이었던 것 같은데, 취직한 지 6개월 만에 돈을 모아 종로 세운스퀘어에서 그 큰 매장을 17바퀴정도 돌아보고 장고 끝에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당시에 120만원 정도를..

livesmarter.tistory.com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5. 누구나 아는 브랜드 / IWC, 브라이틀링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5. 누구나 아는 브랜드 / IWC, 브라이틀링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정리 5번째 포스팅이다. 오늘은 롤렉스와 오메가에 이어 누구나 아는 명품시계 브랜드를 가져와봤다. 까르띠에를 올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까르띠에는 시계도 좋지만 주얼리와 반반..

livesmarter.tistory.com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6. 누구나 아는 브랜드 / 태그 호이어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6. 누구나 아는 브랜드 / 태그호이어

오늘 소개할 명품시계 브랜드는 기계식 시계 입문자들이 해밀턴이나 티쏘로 발을 들여놓은 다음 더 윗급으로 올라가볼까 하며 기웃거릴 때 가장 물망에 오를 가능성이 높은 시계들이다. 일단 브랜드 인지도가 꽤..

livesmarter.tistory.com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7. 누구나 아는 브랜드 / 론진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7. 누구나 아는 브랜드 / 론진 Longines

한이 많은 시계 브랜드를 하나 꼽으라면 둘째 가라면 서러울 시계 브랜드가 바로 론진(Longines)이다. 젊은 사람들에게는 롤렉스나 오메가만큼의 인지도는 없지만, 기계식 시계의 역사에서 론진이 차지하는 기여도..

livesmarter.tistory.com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9. 기계식 시계 입문 브랜드 / 해밀턴 (Hamilton)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 9. 기계식 시계 입문 브랜드 / 해밀턴(Hamilton)

스와치 그룹의 엔트리 브랜드 3대장 중 미국시계를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가 해밀턴이다. 해밀턴 하면 이태원을 떠올리는 사람도 분명 있을 텐데, 오늘은 시계에 집중하기로 하자. 이태원의 해밀턴은 다음에 꼭 다..

livesmarter.tistory.com

카시오 빈티지 B650WB / 최고의 데일리 워치

 

카시오 B650WB-1B 빈티지 시계 / 최고의 데일리 워치

다음 시계는 뭘 차볼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가 있다. 갑자기 돈이 급하게 되거나, 혹은 기변증이 생겨 다른 시계를 경험해보고 싶다거나, 아니면 누군가의 손목에 올려진 시계를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되어..

livesmarter.tistory.com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리듀스드2 사용기 - 문워치 동생?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리듀스드2 사용기 - 문워치 동생?

오메가를 대표하는 시계를 꼽는다면 문워치와 씨마스터(Seamaster)를 떠올릴 수 있다. 그중에서도 하나만 굳이 꼽으라 협박한다면 - 예를 들어 무인도에 시계를 하나만 가져가야 하는데 나중에 구해주러 온 선장이..

livesmarter.tistory.com

남자손목시계 추천 / 내가 파네라이를 선택한 이유

 

남자손목시계 추천 : 내가 파네라이를 선택한 이유

1. 시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라 한다면 책을 한 세 권 쯤은 쓸 수 있다. 그 세 권의 마지막 장엔 그 동안 날린 돈을 생각하며 멸치 안주에 소주 나발을 불고 있는 일러스트가 들어가 있겠지. 무튼, 대학생 때부..

livesmarter.tistory.com

로렉스 서브마리너 가격 및 역사 / 1. 영원함을 위한 롤렉스의 열정

 

로렉스 서브마리너 / 1. 영원함을 향한 롤렉스의 열정

로렉스에서 가장 유명한 시계를 꼽으라면 그래도 아직은 데이저스트를 꼽을 수 있다. 백화점이나 마트, 영화관 등 사람이 많은 곳에 가면 중년의 남성들의 손목에 올려진 데이저스트를 심심치않게 찾아볼 수 있고,..

livesmarter.tistory.com

오메가 문워치 / 인생시계 추천 /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프로페셔널

 

오메가 문워치 / 인생시계 추천 / 스피드마스터 프로페셔널

오늘 이야기할 시계는 오메가의 상징, 오메가의 얼굴마담이면서 오메가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문워치다. 정식 명칭은 스피드마스터 프로페셔널(Omega Speedmaster Professional)이며 달에 다녀왔다는 이유로 문워치..

livesmarter.tistory.com

오메가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300M / 롤렉스 서브마리너보다 좋은 점

 

오메가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300 리뷰 / 섭마보다 좋은 점

오늘 이야기할 시계는 오메가의 대표적인 다이버 워치인 씨마스터 프로페셔널 300이다. 정식 모델명은 오메가 씨마스터 다이버 300M으로, 레퍼런스 번호는 210.30.42.20.03.001이다. 2018년 하반기에 출시된 것으..

livesmarter.tistory.com

티쏘 남자시계 추천 / Tissot Le Locle / 어른의 시계

 

티쏘 남자시계 추천 / Tissot Le Locle / 티쏘 르로끌

티쏘는 스와치그룹의 기계식 시계 브랜드 중 엔트리 라인을 담당하는 브랜드이다. 30~100만원 대의 접근이 용이한 가격 전략 때문에 대학교 졸업선물, 취업선물을 고민할 때 가장 추천할 만한 아이템으로 많은 사..

livesmarter.tistory.com

세이코 오토매틱 시계의 전설 / Seiko SKX013 다이버 시계

 

세이코 오토매틱 시계의 전설 / SKX013 다이버 워치

오늘 살펴볼 시계는 세이코의 저가형 오토매틱 시계의 대표주자인 SKX013이다. 흔히들 세이코의 오토매틱 다이버를 생각하면 떠올리는게 SKX007이라는 시계인데, SKX013은 007에서 다이얼의 크기가 더 작고, 핸즈..

livesmar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