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폰을 다른 사람이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일은 없겠지만, 여자친구나 남자친구, 애인, 남편, 아내, 명절날 놀러 온 사촌동생, 갑자기 인터넷이 안된다며 핸드폰좀 잠시 빌려달라고 하는 동료 직원, 가방을 잃어버린 사실을 뒤늦게 깨닳은 지하철 옆자리의 예쁜 여성 등 아예 일어나지 않는 일은 아니다.
그럴 때 무심코 핸드폰을 건네 받은 운명의 상대가 크롬을 열고 주소창에 입력을 하려는데,
"후방주의 - 혼자있을 때만 보세요." 혹은
"치질에 좋은 음식"
같은 사이트가 방문 기록에 남아있다면...? 물론 인터넷 방문기록이 깨끗하다고 해서 여자친구가 생긴다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첫 번째 관문에서 탈락하는 일은 막을 수 있다. 오늘은 당신의 스마트폰에 깔린 크롬 브라우져에서 인터넷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기
먼저 크롬을 실행시키면 오른쪽 하단에 쩜이 연달아 세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통 이런 표시가 있는 버튼을 누르면 각종 부가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여러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리가 오늘 알아볼 것은 검색기록 삭제이기 때문에 다른 메뉴는 무시하고 '방문기록' 을 누르자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사실 이정도 왔으면 한글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라면 더이상 이 포스팅을 읽을 필요조차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분량을 잡아먹는 이유는 첫 번째, 만 명 중 한 명이라도 아직 이해를 못했을 수도 있고, 두 번째는 그냥 내가 아직 치고싶은 드립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이제 정말 거의 다 왔다. 여기서 실패하면 다 끓인 라면을 테이블로 옮기다가 엎는 수준이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인터넷 사용 기록은 물론 쿠키, 사이트 데이터, 캐시파일, 저장한 비밀번호, 데이터 기록완성 내역까지 싸그리 한꺼번에 지울 수도 있는 설정이 나온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설정은 기간 설정으로, 과거 1시간 부터 하루, 일주일, 한 달, 전체 기간 단위로 지울 수도 있다.
혹시라도 당신이 자랑스럽게 보여주고 싶은 방문기록이 있다면 남겨두는것도 괜찮다. 이를테면 '사랑의 열매 후원금 증액 설정' 이라던지 '아프리카 난민을 도와주세요.' 라던지 혹은 '100억 자산가의 추천 여름 휴양지' 라던가 하는 페이지들 말이다.
위에 열거한 페이지들이 있는지조차 사실 모르겠지만, 아무튼 가장 쉬운 방법은 몽땅 다 삭제하는 것이니 남에게 보여주기 껄끄러운 사이트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면, 마지막으로 검색 기록 삭제 기능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언제 어디서 나에게 고마워할 만한 상황이 올 지 모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