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2가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전작보다 나아진 성능과 디자인에 많은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자급제 사용시 예상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및 성능 스펙 관련 이야기를 다뤄본다.
1. 갤럭시 S22 자급제폰 예상 가격
이번 갤럭시 s22는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s22 모델과 좀 더 큰 사이즈의 갤럭시 s22 플러스, 전문가용 성능의 s22 울트라로 분류된다. 특이한 점은 이번 S22 울트라 버전의 경우 S-펜이 탑재되어 사실상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계승한다는 점이다.
S22의 경우 6.1"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라인업 중 가장 작은 폼팩터를 지니고 있다. 화면이 점점 커져가는 추세이지만, 아무래도 무게가 늘어나게 되므로 한 손 조작이 어려워 지는 만큼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아이폰의 경우도 미니 시리즈가 상당한 인기가 있었다.
s22 플러스 모델의 경우 디스플레이는 6.6"인치, 무게는 195g으로 한 손 사용에 있어 마지노선인 무게를 보여준다. 반면 s펜을 탑재한 울트라의 경우 디스플레이 크기는 거의 비슷하지만 무게가 228g으로 이거는 꽤나 뻐근한 무게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아이폰 13 프로 맥스보다는 10g정도 가볍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린, 골드, 핑크의 다섯 가지로 출시되며, 전작에서 일부 논란이 있었던 기본 모델 후면 재질의 경우 이번에는 모두 강화유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2. 갤럭시 S22 출시 일정
삼성전자가 밝힌 언팩 예정일은 2022년 2월 10일 0시다. 사전 예약은 2월 14일 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변수가 있을 수 있다. 공식 출시일은 2월 마지막 주로 예상된다. 다만 한 가지 변수는 전 세계적으로 겪고 있는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플러스와 울트라 모델의 경우 출시일이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사전예약의 경우 2월 14일 부터 실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혜택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갤럭시 버즈 혹은 갤럭시 워치를 예상할 수 있다. 여기에 별도로 통신사마다 각각 제공하는 혜택이 다르니 번호이동/신규가입 조건을 따져보고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S22 가격
가격은 자급제 기준으로 전작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s22 기본 모델의 경우 99만원 대, 플러스 모델은 120만원, 울트라 모델은 149만원 대로 예상되며, 통신사 약정을 진행하는 경우 대규모의 보조금 혜택이 예상되니 이번에는 반드시 자급제 모델만 고집하지 않고 통신사의 할인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댓글